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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스토리로 이해하는 UX디자인 프로세스]에서 발췌

 

UX 디자인 비기너들에게

화면이나 동선 설계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추천 방법

 

 

 

* 리버스 스케치

 1. 기존에 잘 만들어진 한 가지 서비스를 짧은 시간 동안 한 번 사용해 본다. 그러면서 서비스의 기본적인 특징들에 대해 간단히 메모한다.

 2. 화면을 끄고 방금 사용했던 서비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스케치해본다.

 3. 스케치가 끝나면 자신의 스케치와 실제 서비스 화면을 비교해본다.

 

이런 과정 속에서 본인의 생각이 부족해서 미처 그려내지 못한 부분이나 실제 화면과 자신의 스케치 중 어떤 것이 더 적합한지 검토해볼 수 있다. 

이 방법을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케치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.

 

 

* 레트로 스케치

반대로 결과 페이지(최종 페이지)에서 반대 방향(과업 시작 페이지)으로 그려 나가는 방법이다.

복잡한 동선을 다시 정리할 때 유용하다.

뒤에서부터 그려나가기 때문에 각 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나 정보 위주의 스케치를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처음에 다소 힘들고 귀찮더라도 꼭 손과 종이로 직접 스케치를 해보고

주변 동료들에게 리뷰하는 *큐비클 테스트(스케치를 보여주고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테스트)를 함께 병행하도록 하자.